보도자료

  1. Home
  2. 조합소식
  3. 보도자료
한국해운조합, 외국인선원 관리업체 집중 점검 (내용)
제목 한국해운조합, 외국인선원 관리업체 집중 점검
작성자 총무홍보팀 등록일 2018년 12월 05일 조회수 1701
내용

 외국인선원 관리업체 간담회 및 점검으로 외국인선원 효율적 고용에 힘써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내항상선 외국인선원의 효율적인 고용 관리를 위하여 관리업체 점검에 나섰다.

 조합은 지난 11월 22일부터 1박 2일 간 외국인선원 관리업체 8개사, 해양수산부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선원 관리업체 간담회를 가진 후, 관리업체에 대한 세부적인 점검을 추진하였다.

 외국인선원의 고용 효율화를 위하여 조합이 매년 1회 이상 실시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 외국인선원 관리 실태(외국인선원 이탈율 및 방문 상담 실적 등) ▲ 외국인선원 관리업무 수행능력(관리부서의 적정성 및 업무처리 등) ▲ 업무처리 적법성 및 적시성(불법·부당행위, 월말보고, 임금지급 등)의 항목이 집중 점검되었다.

 조합은 점검 결과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인 개선과 대책 마련 및 시행을 촉구하였으며, 선내불만처리절차 게시의무 안내 등 관리업체 이행 사항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동진상운㈜ 등 우수 관리업체의 수범사례를 공유하고, 관리업체의 건의 및 요청사항을 수렴하여 업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점검 대상 관리업체의 관리인원은 9월 30일 기준 미얀마, 인도네시아 외국인선원 830여명에 달한다.

첨부파일
목록

TOP

/WEB-INF/jsp/egovframework/ksa/bbs/PG0007/Read.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