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ome
  2. 조합소식
  3. 보도자료
선주배상책임공제(P&I) 설명회 개최 (내용)
제목 선주배상책임공제(P&I) 설명회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8년 04월 26일 조회수 571
내용

-  23일부터 지역별 총 16회 개최, P&I 갱신관련 제도개선 사항 설명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지역별 「2018년도 선주배상책임공제(P&I)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인천·목포·여수 등 전국 각 지역별 총 16회 개최 예정인 이번 설명회에서 조합은 공제계약자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390여명을 대상으로 해상보험 및 P&I 시장 동향, 조합 사업현황, 조합공제 주요 개선 사항, P&I 계약 갱신내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각종 질의에 대한 응답을 통해 조합 P&I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한편, 조합은 해운업계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조합원사 공제료 부담경감을 위하여 선종별 요율 인하 및 계약자별 손해에 따른 할인율 확대 추진을 통해 선주배상책임공제(P&I)의 요율을 평균 5% 인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합은 지난 1월부터 선박공제 요율을 6% 인하하였고 선박공제 약관을 전부 개정하였으며 선원공제 또한 요율을 5% 인하한 바 있다.

조합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개최를 통해 조합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공제상품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4.25. 개최 인천지역 선주배상책임공제 설명회

첨부파일
목록

페이지 위로 올리는 버튼

/WEB-INF/jsp/egovframework/ksa/bbs/PG0007/Read.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