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ome
  2. 조합소식
  3. 보도자료
한국해운조합, 청렴 앞장서면 인센티브 준다 (내용)
제목 한국해운조합, 청렴 앞장서면 인센티브 준다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8년 03월 06일 조회수 3527
내용

- 청렴인센티브 점수를 성과평가에 반영하여 전직원 청렴활동 참여 유도

한국해운조합(한홍교 이사장직무대행)은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기여 활동에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성과평가에 반영하는 등 청렴인센티브 체제를 강화환다.


청렴 인센티브 부여를 위한 항목은 ▲ 부서별 부패방지교육 참석율 ▲ 청렴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해 시행하는 월별 공통주제에 대한 교육 이수여부 ▲ 청렴기본강사 양성률 ▲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도 등으로 세분화되며, 이러한 세부 평가항목에 따라 팀별 최종 점수를 산출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청렴기본강사 양성을 적극 권장하여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청렴기본강사과정 수료시 가점을 받게 되며, 청렴 아이디어 발굴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등에 아이디어를 제출한 직원이 속한 팀에 가점을 부여하여 전직원의 청렴활동 참여를 적극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은 그간 반부패, 청렴문화를 조직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조합이 발주하는 모든 계약업무에 대하여 청렴계약제 도입, 청렴 솔선수범에 대한 청렴서약서 실시, 부패 취약분야 감시·조사와 투명성 제고 권고를 위한 청렴옴부즈만 제도 운영, 익명을 보장한 내부비리 신고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실현해 온 바 있다.


조합 장현석 감사실장은“이번 청렴인센티브 제도 강화를 통해 우리 임직원들이 갖추어야 할 청렴의식을 재확인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통해 늘 신뢰받는 조합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페이지 위로 올리는 버튼

/WEB-INF/jsp/egovframework/ksa/bbs/PG0007/Read.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