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ome
  2. 조합소식
  3. 보도자료
한국해운조합, 국제유조선선주오염연맹(ITOPF) 가입 (내용)
제목 한국해운조합, 국제유조선선주오염연맹(ITOPF) 가입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7년 03월 15일 조회수 951
내용


 조합
P&I 가입선박 유류오염사고 시 신속한 초기대응 및 합리적 보상 기대

 한국해운조합이 유류오염에 관한 정보 제공과 오염사고의 합리적 보상을 위해 2017. 2. 20.자로 국제유조선선주오염연맹(ITOPF) 가입을 연장했다.


 조합이 가입한 ITOPF(International Tanker Owners Pollution Federation Limited, 이하 ITOPF)는 유류 및 기타 유해물질의 해양유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조직으로, 유류오염 사고분야 최고 전문가그룹으로 불린다.

 조합의 연맹 가입으로 선주배상책임공제(P&I)에 가입한 유조선 288척과 외항 비유조선 103척이 2017ITOPF의 회원 및 준회원으로 자동 가입되었다. 이에 따라 P&I 가입 선박에서 유류오염사고가 발생할 경우, ITOPF의 전문가들이 기름 종류별 초기 방제대응과 피해 최소화, 방제 및 피해보상 관련 비용의 객관적인 평가와 합리적인 보상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한, 기름유출에 대한 비상계획 작성과 훈련을 지원하고, 사고 및 방제 기술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여 선박의 유류 사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합은 2014년부터 P&I 계약 선박을 ITOPF에 가입, ITOPF와의 협력체계를 유지해 왔으며, 유류 등 오염사고 위험 최소화 및 합리적 보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첨부파일
목록

위로

/WEB-INF/jsp/egovframework/ksa/bbs/PG0007/Read.jsp